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연설에서 한반도의 긴장 완화를 우선시했던 기존 대북 정책의 대전환을 예고했습니다. 또 북한 정권을 반드시 변화시키기 위해서 강력하고 실효적인 조치들을 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北 정권 변화시킬 것" 대북정책 대전환 예고

2. 개성공단과 관련해선 우리가 지급한 달러 대부분이 노동당 지도부에 전달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가동을 중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개성공단 전면 중단은 국제 제재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개성공단 달러, 北 노동당 지도부로 유입"

3. 미 공군의 최강 스텔스 전투기 F-22, 4대가 내일(17일) 한반도 상공을 비행합니다. 북한의 추가 도발을 억제하기 위한 미군 전략 무기 배치의 일환입니다.
▶ 'F-22' 한반도 뜬다…美 전략무기 잇단 전개

4. 한국과 중국의 외교 차관이 만났습니다. 중국은 미리 관영 언론을 통해, 한반도에 사드를 배치하면 강력한 군사대치로 대응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항공모함 킬러로 불리는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훈련장면도 공개했습니다.
▶ 中 "사드 배치 시 무력 대응" 발사 훈련 공개

5. 오늘 낮 한때 서울에 함박눈이 내렸습니다. 갑자기 내린 눈에 중앙고속도로에서는 차량 30여 대가 연쇄 추돌했습니다. 밤까지 경기와 충청 일부 지역에는 눈이 조금 더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기습한파는 내일 낮부터 풀립니다.
▶ 전국 함박눈 '펑펑'…내일 낮부터 추위 풀려
▶ 눈길에 차량 35대 '쿵'…고속도로 '아수라장'

6. 만능통장으로 불리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 출시를 앞두고 대대적인 고객 유치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일부 대형 은행은 자동차와 해외여행 상품권까지 경품으로 내걸었습니다.
▶ 승용차에 해외여행…'만능통장' 고객 잡아라

7. 대구 신병훈련소에서 지난해 수류탄의 안전핀을 뽑자마자 폭발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국방부가 이 수류탄과 함께 생산된 수류탄을 전수 조사하는 과정에서 비슷한 이상 폭발이 4건이나 확인됐습니다.  
▶ 안전핀 뽑자 '펑'…아군 잡는 '불량 수류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