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지난달 수출이 1년 전보다 18.5%나 줄어 6년 5개월 만에 최대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중국과 일본이 경쟁적으로 돈을 풀며 한국의 수출경쟁력을 떨어뜨리고 있는 데다 내수까지 부진해 올해 3%대 성장이 어려워 보입니다.
▶ "1월 수출 18.5% 감소"…6년 만에 최악의 상황
▶ 전 세계 '환율 전쟁'…3% 성장에 드리운 '먹구름'

2. 정부와 청와대가 '1월 임시국회 폐회'를 앞두고 주요 경제 법안 처리 총력전에 나섰습니다. 입법을 통해 대통령과 정부가 마음껏 일하게 한 뒤, 나중에 결과로 평가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 유일호 "제대로 일할 수 있게 해달라" 입법 호소

3. 새누리당 내 친박 대 비박 간의 세 대결이 본격적으로 불붙었습니다. 최경환 의원과 친박계가 이른바 진박 예비후보들에 대한 전폭 지원에 나서자, 김무성 대표와 비박계 의원들도 대규모 저녁 모임을 갖고 총선 생환을 다짐했습니다.
▶ 본격 지원나선 '친박'vs 총선 생환 다짐 '비박'

4. 설을 앞두고 열차표 매매 사기가 기승입니다. 인터넷에서 열차표를 지나치게 싼값에 내놓고 현금 이체를 요구하는 경우는 의심해 봐야 합니다.
▶ "설 열차표 팝니다"…현금 유도하면 일단 '의심'

5. 2014년 여름 소백산에 방사된 여우가 북한으로 올라간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여우는 경북 소백산에서 경기 가평, 파주를 거쳐 군사분계선을 넘어서 개성까지 이동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단독] 무리서 떨어진 '소백산 여우', 北에서 신호

6. 마트 주차장에서 여성 운전자가 카트를 반납하러 간 사이 차 뒷좌석에 몰래 탄 납치 강도 용의자가 검거됐습니다. 쇼핑한 물건을 차에 실은 뒤 카트를 반납하러 갈 때 차 문을 잠그지 않는 허점을 노렸습니다.  
▶ 쇼핑카트 반납하는 사이…차에 숨은 치졸한 강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