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인천공항에서 아랍어 경고문과 함께 발견된 폭발물 의심물체에서 경찰이 지문 19점을 확보해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 '폭발물 협박' 지문 19점 확보…구입 경로 추적

2. 일본 정부가 군 위안부를 강제 연행한 증거가 없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유엔에 제출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위안부 강제 동원은 일본 정부도 이미 인정한 사안이라면서 지난달 합의를 번복해선 안된다고 반박했습니다.
▶ "위안부 강제연행 증거 없다" UN 제출…日의 뒤통수
▶ "합의 훼손 언행 삼가야…행동으로 보여라" 압박

3. 1980년 국보위 참여 경력으로 논란을 빚은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광주 5.18 묘역을 참배해 무릎을 꿇고 사죄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은 3당 대표가 함께하는 민생정책회담을 열자고 제안했습니다.
▶ 5·18서 무릎 꿇고 사죄한 김종인…일부 단체 항의

4. 교통사고를 수습하는 119 구급차량을 뒷차가 들이받는 2차 사고가 또 일어났습니다. 부산 을숙도대교에서 빙판에 미끄러진 차량이 2차 사고를 내 구급대원 2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 사고 수습하던 구조대원 2명 덮친 차량…'참변'

5. 10대 8명이 탄 승합차가 빙판길에 미끄러지면서 전복돼 1명이 숨졌습니다. 사고를 낸 청소년은 무면허 운전 사실을 감추려고 숨진 친구가 운전했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 무면허 들킬까 봐…"죽은 친구가 운전" 못된 거짓말

6. 19년 만에 진범이 유죄판결을 받은 이태원 살인사건, 그 피해자 조중필 씨의 어머니를 SBS가 만났습니다.
▶ 살인죄 판결까지 19년…"국민들한테 감사해요"

7. 맛있어서 자꾸 찾게 되는 음식을 두고, 흔히 '마약 같은 맛'이라고 하는데, 중국에서 음식에 진짜 마약을 넣어 판매한 식당들이 적발됐습니다. 아예 마약을 직접, 재배하는 식당도 있었습니다.   
▶ "단골 욕심에 그만…" 진짜 마약 넣는 중국 식당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