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오는 3월부터 출생 신고만 하면 각종 출산 관련 서비스가 자동으로 신청되는 원스톱 서비스가 도입되고, 내년부터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신청도 가능해집니다. 또 주민센터의 1/5은 복지센터로 이름이 바뀝니다.
▶ 출생신고만 하면 지원 척척…'원스톱 서비스'

2. 지난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이 2.6%로 3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당초 한국은행은 4.2% 성장을 전망했는데, 예상외의 수출 부진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힙니다. 2%대 저성장이 굳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작년 성장률 2.6%…저성장 기조 굳어지나

3. 제주공항이 정상화되면서 발이 묶였던 관광객들이 한꺼번에 제주도를 떠나면서 혼잡이 빚어지고 있습니다.비상 수송은 내일(27일)까지 모두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 "제주 탈출"…1분 40초마다 1대씩 '수송작전'

4. 오늘 오후 한강 성수대교 근처에서 유람선 한 척이 침수됐습니다. 배에 타고 있던 외국인 승객 5명과 승무원 등 11명은 모두 구조됐습니다.
▶ 한강서 유람선 침수…탑승 11명 전원 구조

5. 지방의 한 대학에서 선배들이 후배들을 집합시켜놓고 상습적으로 폭언과 욕설을 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조직적으로 왕따까지 시켜 견디다 못한 신입생 10여 명은 휴학계를 내거나 아예 학교를 그만두기도 했습니다. 기동취재했습니다.
▶ "폭언도 전통" 황당한 미화에 병드는 대학교

6. 경남 김해에서 말 한 마리가 도로를 질주하다가 승용차 3대와 잇따라 충돌해 그 자리에서 죽고 운전자들도 다쳤습니다. 도로로 나온 말은 근처 식당에서 키우던 승마용으로 마구간을 탈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탈출한 말 '역주행 참사'…난장판 된 도로

7. 새 학기를 앞둔 대학가에서 전세난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대학들이 밀집한 신촌역 근처는 10제곱미터 오피스텔 전세가가 1억 원이 넘고 이마저도 구하기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월세로 전환한 데다, 하숙집까지 거의 자취를 감춰 학생들이 집 구하기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 방 한 칸에 '억'…대학가 '전세 구하기 전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