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얼굴에 폭행 추정 흔적" 2달간 생존 '기록'

<앵커>

시신이 훼손된 상태로 발견된 초등학생의 머리 부분에서 외부에서 가해진 힘 때문에 생긴 흔적이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아버지의 잦은 폭행으로 숨진 건 아닌지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습니다.

정성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숨진 A 군의 부검을 담당하고 있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A 군의 머리와 얼굴 등에서 외부의 힘이 가해져 생긴 것으로 보이는 변색이 관찰됐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욕실로 끌고 가는 과정에서 A 군이 넘어져 의식을 잃었고, 이후 방치된 지 한 달 만에 숨졌다는 아버지의 진술에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관계자 : 뇌출혈도 없고 골절도 없어요, 머리에. 골절이 있거나 뇌출혈이 심하거나 해야지 한 달 있다 죽는 거잖아요.]

경찰도 남편의 전화를 받고 집에 가보니 아들이 숨져 있었다는 A 군 어머니의 진술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A 군이 방치됐다가 숨진 게 아니라 갑자기 숨졌다는 취지라는 겁니다.

경찰은 아버지의 잦은 폭행으로 A 군이 숨졌을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A 군 아버지 국선변호인 : 말을 안 듣고 훈육을 하는 과정에서 좀 자주 때리게 되었다.]

경찰은 또 지난 2012년 7월에 A 군이 진료받은 기록도 확인했습니다.

결석하기 시작한 지 두 달 넘게 A 군이 생존해 있었다는 뜻입니다.

학교와 지역 주민센터 등이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였더라면 이번 비극을 막을 수 있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A 군이 살던 지역의 주민센터는 장기결석 학생이 있다는 학교 측의 공문을 받고도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영상취재 : 하 륭, 영상편집 : 박춘배) 

▶ "신체 일부서 가해 흔적"…시신 훼손 父 소행?
▶ 시신 훼손 아버지, '폭행으로 사망' 집중 수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