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마트폰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물에 빠져 죽은 女

<앵커>

요즘 주위를 살피지 않고 스마트폰만 들여다보며 길을 걷는 사람들 흔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중국에서는 스마트폰을 보면서 길을 가던 한 여성이 강물에 빠져 숨지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최대식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29일 중국 저장성 윈저우시의 강가입니다.

한 여성이 고개를 들지 않고 손에 들고 있는 무언가를 쳐다보며 걸어갑니다.

조금씩 강물 쪽으로 가다가 그만, 아차 하는 순간 강물에 빠지고 맙니다.

물에 빠진 이 여성은 결국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린 윈샨/현지 경찰 : 화면 검증 결과 숨진 여성이 당시 스마트폰에 지나치게 집중하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중국에서는 디터우족(低頭族)즉 휴대전화에 정신이 팔려 항상 고개를 숙인 채 다니는 사람들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고개 숙인 채 걷다가 사고를 당하는 것은 물론, 버스 운전 기사가  운전 중 휴대전화를 사용하다가 앞 차를 들이받거나 행인을 치어 숨지게 하는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열중하다가 계단에서 넘어지거나 야생동물이 가까이 온 것도 모르는 일은 세계 각국에서 빈번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날치기 범죄의 표적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교통안전공단 조사결과 10대와 20대중 46%는 보도에서 스마트 폰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이어폰낀 채 음악 듣는 것으로 나타났고 24%는 횡단 보도에서도 스마트폰을 들여다 본다고 답했습니다.

(영상출처 : Youtube/F.BeeShock, 영상편집 : 하성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