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브리핑] 오늘의 주요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시 뉴스브리핑 배재학입니다. 먼저 이 시간까지 들어온 주요뉴스입니다.

▶ 오늘(22일) 새벽 4시 반쯤 전북 익산에서 3.9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올해 발생한 지진 중에서는 가장 강력했는데 서울과 수도권에서도 진동이 감지됐습니다. 정구희 기자입니다.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이른바 '서종예 입법 로비' 혐의로 기소된 신계륜 의원과 신학용 의원에게 각각 징역 2년과 징역 2년 6월의 실형이 선고됐습니다. 두 의원은 현직 의원 신분이라 일단 법정구속은 면했는데, 항소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 은행에 지갑을 놓고 갔다 다시 찾으러 간 보이스피싱범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범인 검거에 은행 직원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 소식은 민경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 국내 암 환자 통계가 발표됐는데 암 환자 10명 중 7명은 5년 넘게 생존해서 사실상 완치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류란 기자입니다.

▶ 박근혜 대통령이 입법 지연으로 참담한 심정이라면서 대승적인 차원에서 처리해달라고 국회에 당부했습니다. 또 어제 개각으로 정치권으로 돌아가게 될 장관들에게는 "진실한 사람은 변치 않는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던졌습니다. 한승희 기자입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