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내년 한국경제에 먹구름이 밀려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외여건의 불확실성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노동, 금융 등의 구조개혁으로, 경제 체질을 강화해야 한다며, 관련법 통과를 국회에 촉구했습니다.
▶ 최경환 "구조개혁이 경제 방어막"…법안 처리 촉구

2. 미국 금리 인상 이후에 우리 부동산 시장이 급속히 얼어붙고 있습니다. 강남 재건축 아파트 계약이 끊기고, 신도시 분양권 거래도 위축되는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 美 금리인상 여파…'꽁꽁' 얼어붙은 부동산

3. 게임에 중독된 아빠가, 2년 동안 11살 딸을 감금하고, 일주일 넘게 밥을 주지 않거나 때리는 등 학대했습니다. 몸무게가 16kg, 4살 수준으로 줄어든 딸이, 필사의 탈출을 감행해 인근 가게에서 음식물을 훔치는 모습이 CCTV에 잡혔습니다.
▶ 11살이 16kg '뼈만 앙상'…친부·동거녀 '끔찍 학대'

4. 우리나라가 인도네시아에 수출한 T-50 초음속 고등훈련기가 현지에서 에어쇼 도중 추락했습니다. 조종사 2명이 숨졌는데, 사고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 에어쇼 중 국산 훈련기 T-50 추락…사고 당시 '포착'

5. 한 의학전문대학원 남학생이 여성 180여 명의 치마 속을 몰래 촬영하다가 적발됐습니다. 여자친구와 친여동생까지 피해자가 됐는데, 검찰이 이 남성을 재판에 넘기지도 않고 사건을 마무리했습니다. 특정 직군에 대한 솜방망이 처분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 女 183명 몰카 찍은 의전원생, 재판조차 안 넘겼다

6. 주차단속 전에 차를 이동하라고 미리 알려주는 문자 서비스를 신청 한 번으로 전국에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신청 방법 알려 드립니다.  
▶ "차 빼주세요" 단속 전 문자…1번만 신청하면 OK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