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내년 4월 실시되는 20대 국회의원 총선거의 예비 후보자 등록이 오늘(15일) 시작되면서 120일 선거전의 막이 올랐습니다. 하지만, 총선에 적용할 선거구 획정이 지연돼 적잖은 혼란이 예상됩니다.
▶ 총선 예비후보 등록 시작…120일 선거전 개막
▶ '선거구 획정' 막판 협상 또 결렬…무효 '비상'

2. 1천600억 원대 횡령, 배임 등의 혐의로 기소된 CJ 이재현 회장의 파기 환송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이 선고됐습니다. 재벌총수에게 집행유예를 선고하는 관행에서 벗어난 판결입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구속집행 정지 중인 이 회장은 법정 구속은 면했습니다.
▶ CJ 이재현 회장, 예상 밖 실형…징역 2년 6월

3. 일본 경찰이 야스쿠니신사 폭발음 사건 수사에 관해 한국에 수사협조를 공식 요청했습니다. 경찰은 원칙에 따라 협조하겠지만, 일본 경찰이 우리 땅에서 수사하는 일은 절대로 허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 日, 수사 공조 요청…"수사관 파견은 안 돼"

4. 9년 만에 미국의 기준금리를 올릴 미 중앙은행 회의가 우리 시간 오늘 밤 시작됩니다. 세계 금융시장에 지각변동이 예상돼 국내외 금융시장이 초긴장 상태입니다. 미국 금리 인상이 우리 경제에 미칠 파장, 취재했습니다.
▶ 美 금리 인상 임박…국내 금융시장 '초긴장'

5. 강원도 삼척시 야산에서 마을 주민 2명이 멧돼지의 습격을 받아 1명이 숨졌습니다. 강원지역에서 최근 멧돼지의 습격으로 피해가 속출하며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 사냥개도 데려갔지만…멧돼지떼 공격에 사망

6. 늦은 밤 여성운전자들만 골라 강도행각을 벌인 40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조명이 어둡고 CCTV 사각지대가 많은 야외주차장을 범행 장소로 삼았습니다. 자세한 범행 수법, 취재했습니다.
▶ 여성운전자만 노려 강도짓…추적 따돌린 수법

7. 우리 군의 전투기 등에 붙여 적군과 아군을 구별하는 데 쓰는 피아식별장치, 미군의 요구에 따라 신형으로 바꿔야 합니다. 군 당국이 핵심 무기 2,100대의 피아식별장치를 바꾸기로 했는데 예정에 없던 예산이 2조 원 이상 필요하게 됐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단독] 軍, 피아식별장치 교체 최대 '2조 4천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