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中 '광군제' 종료…알리바바 16조 5천억 원 매출 신기록

中 '광군제' 종료…알리바바 16조 5천억 원 매출 신기록
중국의 최대 쇼핑이벤트인 '광군제' 행사에서 소비자들이 24시간 동안 16조 5천억 원 어치의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연 중국 최대의 인터넷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에 따르면, 어제 하루 동안 알리바바의 총 온라인 매출액은 912억 위안, 우리 돈으로 16조 4천 98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어제 0시에 개시된 이번 이벤트에서 알리바바 매출은 72초 만에 10억 위안을 돌파했습니다.

11시간 50분이 지난 시점에서는 지난해 전체 판매고 571억 위안을 넘어섰고, 오후 9시쯤에는 매출액이 목표치였던 800억 위안을 돌파했습니다.

장융 알리바바 최고운영책임자는 이같은 폭발적인 매출액은 "중국 소비 방식의 개선과 중국 전자상거래의 발전, 인터넷과 소비의 힘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전체 거래의 68%가 모바일을 통해 이뤄졌고, 232개국 소비자가 이번 쇼핑활동에 참가했습니다.

특히 행사 개시 직후, 베스트 판매 외국제품 상위 20위에 한국산 화장품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나 행사에 참가한 일부 한국업체들도 상당한 규모의 매출실적을 올렸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중국언론들은 어제 오후 9시쯤 한국 마스크팩이 90만 개 팔렸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