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미국을 방문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이 한미 동맹은 아시아 태평양 재균형 정책의 핵심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누구보다 미국을 신뢰한다"고 말했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한미 동맹이 핵심 축"
▶ NASA 찾은 박 대통령 "무인 달 탐사 협력 확대"

2. 새정치민주연합이 '대선 개표조작 의혹' 발언을 한 강동원 의원의 당직을 박탈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문재인 대표가 대선 관련 의혹이 해소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또 다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대선 의혹 해소 안돼" 이번엔 문재인 발언 논란

3. 주요 대학 교수들에 이어 한국 근현대사학회가 국정교과서 집필 거부를 선언했습니다. 경기도의회에선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반대 촉구 건의안'을 놓고 여야가 몸싸움을 벌였습니다.
▶ 잇단 집필 불참 선언…'근현대사 싣지 않는다?'
▶ 女의원 번쩍 들더니…볼썽사나운 몸싸움 추태
▶ '국정화' 예산 44억…야당 "단 한 푼도 못 준다"

4. 북한과 중국 간에 최대 교역지대인 압록강 변 단둥시에 자유무역구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싸늘해진 북중 교류가 다시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될지 주목됩니다.
▶ 100년 전 '호시' 부활…북중 무관세 무역 재개

5. 한국은행이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7% 내년은 3.2%로 또 하향 조정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부진의 늪에 빠진 수출입니다. 수출 부진의 원인과 대책 짚어봅니다.
▶ 엔화 '뚝'·中 경기 둔화…부진의 늪에 빠진 수출

6. LP 가스통 15개를 싣고 달리던 트럭의 적재함에서 불이 났습니다. 가스통이 폭발하는 아찔한 상황에서 트럭 운전자가 10개 넘는 가스통을 옮겨 대형 사고를 막았습니다.
▶ 화물칸서 가스통 '펑'…트럭 기사의 재빠른 기지

7. 경기도의 한 병원에서 대장 내시경을 받고 회복실에 누워 있던 여성을 입원 환자가 성추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성추행범으로 지목된 남성이 혐의를 부인하고 있어서 경찰이 국과수에 DNA 검사를 의뢰했습니다.
▶ [단독] 수면내시경 환자에 '몹쓸 손'…성추행 수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