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女의원 번쩍 들더니…볼썽사나운 몸싸움 추태

경기도 의회, '국정화 반대 결의안 채택'에 충돌

<앵커>

경기도 의회에선 국정화에 반대하는 결의안을 채택할 것인지를 둘러싸고 의원들 사이에 거친 몸싸움까지 벌어졌습니다. 산 넘어 산이고, 갈수록 태산입니다.

소환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반대 촉구 건의안이 상임위인 교육위원회에서 새정치민주연합 단독으로 처리되자, 양당 의원들이 본회의장으로 몰려들었습니다.

새누리당 의원들은 본회의 개회를 막기 위해 여성 의원들을 중심으로 의장석 점거를 시도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격렬한 몸싸움이 벌어졌습니다.

여성 의원을 번쩍 들어 접근을 막는 볼썽사나운 모습까지 있었습니다.

결국, 새누리당 여성 의원들이 의장석을 점거했습니다.

[의장님도 아직 안 내려왔어. (의장님 안 오셨는데, 의원들 왜 오셨어요.) 아이고 왜 이러세요. 의원님.]

고함이 오가는 양당의 대치가 25분간 이어졌습니다.

[(상임위에서 잘못했기 때문에 본회의에 올라온 거, 아냐?) 뭘 잘못했느냐고. 그러니까 뭘 잘못했는지 얘기를 해보세요.]

새정치연합이 그제(13일) 건의안을 발의해 오늘 상임위에서 심의하려 하자 새누리당은 합의하지 않은 안건이라며 상임위 처리는 날치기라고 반발했습니다.

본회의를 정회한 뒤 양당이 안건 협의를 했지만 의견차만 확인했고 결국 오후 5시 15분쯤 본회의가 속개됐습니다.

새누리당 의원들은 건의안 채택에 반대한다는 피켓 시위를 벌인 뒤 모두 퇴장했고, 새정치연합 의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국정화 반대 촉구 건의안을 가결 처리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명구, 영상편집 : 김종우) 

▶ 잇단 집필 불참 선언…'근현대사 싣지 않는다?'

▶ [생생영상] 경기도의회 여야 몸싸움…'국정교과서 반대 건의안' 충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