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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지 2시간 만에 시동 꺼진 車…수입차 AS 엉망

<앵커>

수입차를 구입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주행 중에 시동이 꺼지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입차 업체들은 문제가 없다며 AS도 제대로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이호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지난달 25일 아우디 A6를 산 김 모 씨는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새 차를 받은 지 두 시간 만에 주행 중 시동이 꺼져버린 겁니다.

시동을 다시 켠 뒤 가속페달을 밟았는데 다시 꺼져버렸고, 이런 현상은 여러 차례 반복됐습니다.

공식 서비스센터를 찾았지만, 원인은 밝혀내지 못하고 차는 바꿔주지도 않고 있습니다.

[김 모 씨/아우디 소비자 : '교환 환불은 힘들 겁니다'라고… 계속 거기선 자기네들이 협의하겠다. 자기네들만의 절차 있으니 거기 맞춰 하겠다고….]

지난해 중순 1억 4천 만 원짜리 BMW M5를 산 이 모 씨도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차를 산지 4개월 만에 두 번 주행 중 시동이 꺼진 겁니다.

하지만 BMW 측은 차에 문제가 없다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이 모 씨/BMW 소비자 : 이의를 제기했는데 (서비스) 센터에서는 자기네들이 내부적으로 검토를 해보고 나서 '문제가 지금 없으니 그냥 타라', '아무것도 해줄 게 없다'라고….]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수입차 관련 소비자 피해 건수는 매년 급증하고 있습니다.

끊이지 않는 소비자 불만에도 수입차 업체들은 아직 한국 수입 물량이 AS를 강화하기에는 부족하다며 뒷짐 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국내 승용차 시장에서 수입차의 점유율이 이미 16%에 육박한 만큼 소비자에 대한 책임을 더는 외면해선 안 된다는 지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장운석·오영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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