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일본이 결국 관련 법률을 통과시키고 패전 70년 만에 전쟁을 할 수 있는 국가가 됐습니다. 우리 안보와 동북아 정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짚어봅니다.
▶ 日 전쟁 가능한 국가 됐다…'위헌 소송' 반발
▶ "안보 도움" vs "中 겨냥 부담"…'양날의 칼'

2. 오늘(19일) 오전 경기도 성남에서 시내버스가 5m 높이 다리 아래로 추락해 버스 운전기사가 크게 다쳤습니다.
▶ 시내버스 5m 아래 하천변 추락…아찔한 사고

3. 지하철을 이용하는 임산부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서 서울시가 두 달 전부터 임산부용 좌석을 분홍색으로 바꿨습니다. 하지만 임산부 배려석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다른 승객의 배려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 만삭 임산부 서 있는데…배려석 앉아 '모른 척'

4. '트렁크 시신' 사건의 피의자 김일곤이 '28명 명단' 속 특정 인물을 거명하며 살인 의사를 드러냈습니다. 김 씨는 영장실질심사에 앞서 이전 재판에서는 자신도 피해자였다고 주장했습니다.
▶ 김일곤, 명단 속 인물 언급하며 살인 의사 밝혀

5. 인천 아시안게임이 열린 지 오늘로 1년이 지났습니다. 2조 원 가까운 세금을 들여 경기장 16개를 새로 지었는데,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세금 먹는 하마로 전락하고 있습니다.
▶ 아시안게임 1년…경기장은 '세금 먹는 하마'

6. 중국에서 220층짜리 세계 최고층 건물을 짓겠다던 부지가 거대한 양어장이 돼버렸습니다. 환경오염 논란에 자금난까지 겹쳐 공사가 중단된 겁니다. 중국경제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는 마천루 사랑, 취재했습니다.  
▶ 中 '마천루'의 저주…양어장 된 '세계 최고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