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박근혜 대통령이 중국 방문을 마친 뒤 귀국길에서 남북 평화통일을 위해, 중국과 협력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조속한 시일 안에 평화 통일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시작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2. 북한의 지뢰 도발로 다친 하재헌 하사가, 병원비를 자비로 내게 됐다는 어제(4일) 8시 뉴스 보도와 관련해, 국방부가 치료비를 전액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심한 부상을 입은 병사는 최장 2년까지 국가가 병원비를 책임지도록 법 개정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3. 3살 꼬마 난민 쿠르디의 시신이 고향 땅 시리아에 묻혔습니다. 헝가리에 머물고 있는 난민들은 독일까지 700km 도보 행진을 시작했고, 독일 등 EU 국가들은 난민 입국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4. 서울의 한 주택가에서 이웃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단지 쳐다본다는 이유로 시비가 붙어 벌어진 참사입니다.

5. 짧은 기간 월세를 미리 내고 물건을 저가에 땡처리하는 이른바 '깔세 매장'이 늘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힘든 주변 영세 상인들은 시름만 깊어지고 있습니다.

6. 움직이지 못한 채 누워지내던 40대 아들을 70대 노모가 목 졸라 숨지게 한 일이 최근 벌어졌습니다. 내가 죽고 나면 자식을 누가 돌봐줄까 걱정하다 저지른 일인데, 해결책은 없는지 취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