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어제(18일) 스스로 목숨을 끊은 국정원 직원의 유서가 공개됐습니다. 해킹 프로그램으로 내국인과 선거 사찰은 전혀 하지 않았고, 대테러, 대북 공작활동 관련 자료는 삭제했다는 내용입니다.
▶ 국징원 직원 유서 공개 "내국인 사찰 없었다"

2. 국정원은 숨진 직원이 삭제한 자료를 전면 복구해서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야당은 국내 사찰 의혹을 추가로 제기했지만, 국정원은 부인했습니다.
▶ 국정원 "삭제된 자료, 모두 복구해 공개하겠다"

3. 국내 피해자들을 상대로 수십억 원을 가로챈 중국의 보이스피싱 총책이 신혼여행을 한국으로 왔다가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 한국에 신혼여행 온 보이스피싱 총책…대담한 행각

4. 중앙분리대가 없어서 '죽음의 도로'로 불리는 88고속도로에서 또 사망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어젯밤 동네주민 상가에 문상을 가던 5명을 태운 트럭이 맞은 편에서 오던 트럭과 충돌해 5명이 모두 숨졌습니다.
▶ 88고속도로 또 비극…문상가던 마을 주민 '참변'

5. 다음 달부턴 캠핑 텐트 안에서 전기나 가스를 쓰는 게 금지됩니다. 강화도 글램핑장 화재 이후 정부가 내놓은 대책인데, 밥조차 먹기 힘들 게 만든 탁상행정이다, 캠핑하지 말라는 것 아니냐는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 밥은 어떻게 하라고…텐트 안 전기·가스 사용 금지

6. 섭취 열량을 기준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요일은 토요일로 나타났습니다. 치킨에 맥주, 라면, 탄산음료처럼 열량이 높은 음식들을 평일보다 많이 찾기 때문입니다. 
▶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 날은?…의외의 결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