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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고·체리가 더 맛있어" 달라진 과일 입맛

<앵커>

몇 해 전만 해도 비싼 수입 과일의 대표격이었던 망고와 체리가 요즘은 토종 과일을 위협할 정도로 많이 수입되고 또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권애리 기자가 시장에 나가서 그 이유를 취재해 왔습니다.

<기자>

서울의 한 빙수 전문점입니다.

가장 잘 팔리는 메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단연 망고 빙수입니다.

지난해 망고 빙수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망고가 2주 만에 소진됐기 때문에 올해는 지난해의 6배인 1200톤을 미리 확보했습니다.

[김동한/빙수전문점 홍보팀장 : 저희 수입장을 통해서 다른 브랜드들이 망고량을 좀 나눠쓸 수 없겠느냐 이런 문의까지 올 정도로 망고 인기가 굉장히 높습니다.]

올 상반기엔 체리 판매량이 부쩍 늘었습니다.

한 대형마트의 경우 체리가 토종 과일인 참외를 제치고 과일 전체 판매 순위에서 2위에 오를 정도입니다.

다른 수입 과일의 인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 대형마트의 과일 판매 상위 품목 15개 가운데 수입 과일이 8가지나 포함됐습니다.

수입 과일의 판매가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입맛이 다양해졌기 때문입니다.

[김정희/소비자 : 해외에서 살다 왔기 때문에 망고, 체리 이런 과일들을 많이 먹었죠. 자꾸 먹으니까 맛이 익숙해지죠.]

2012년 한미 FTA 이후 체리 값이 30~40% 떨어지는 등 가격이 전보다 싸진 것도 수입 과일이 전보다 많이 팔리는 요인입니다.

망고와 체리를 비롯한 6개 주요 외국산 과일 수입액은 지난해 7억 7천만 달러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고 올해도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편집 : 김경연, VJ : 정민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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