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기자 변신' 조정린 "방송하면서 힘든 시간이…"

'기자 변신' 조정린 "방송하면서 힘든 시간이…"
정오의 희망곡 조정린이 기자로 전향한 이유에 대해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는 방송인에서 기자로 변신한 조정린이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이날 방송에서 조정린은 기자가 된 이유에 대해 "어렸을 때부터 아나운서나 기자 일을 해보고 싶었다. 과거 방송 활동을 하면서 누구에게나 시련이 있듯 내게도 예외 없이 힘든 시간이 왔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녀는 "힘든 시간이 왜 왔는지 생각해보니 내 부족함 때문이었다. 공부를 통해 부족함을 채워야겠다고 생각하면서 대학원에 진학했고, 공부에 열중했다"며 "처음에는 신문기자에 도전했는데 한 차례 고배를 마셨다. 두 번째로 방송기자 공채에 도전해서 기자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문화부에서 근무중인 조정린은 지난 2002년 MBC '팔도모창 가수왕'으로 연예계에 데뷔한 후 동덕여대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언론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아 2012년 조선 방송기자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합격하며 기자로 이직한 바 있다.

(정오의 희망곡 조정린, 사진=MBC '정오의 희망곡' 보이는 라디오 캡처)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funE 연예뉴스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