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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 더위에 한여름 먹거리 판매율 '껑충'

<앵커>

요즘 시원한 음료수나 빙수 같은 것 많이 드셨죠? 이렇게 여름철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면서 관련업계는 벌써부터 성수기를 맞고 있습니다.

신승이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의 한 빙수 전문점입니다.

한낮 땡볕 더위를 피해 온 사람들로 가게가 만원입니다.

[곽아영/경기도 고양시 : 너무 햇빛도 따갑고 너무 덥고 그래서 얼음 들어간 시원한 거를 먹고 싶었어요.]  

최근 일주일 이 전문점 빙수의 매출은 한 주 전보다 40%나 뛰었습니다.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더위는 편의점 인기 메뉴도 바꾸어 놓았습니다.

청량감이 있는 탄산음료와 이온음료 판매가 부쩍 늘었고, 얼음 컵에 음료를 넣어 마시는 제품이 음료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유현철/편의점 담당자 : 대표적인 여름 상품인 얼음 음료의 경우 매출 성수기가 예년보다 2~3주 앞당겨졌습니다.]    

여름철 보양식 시장도 예년에 비해 2주 이상 이르게 성수기를 맞았습니다.

점심시간 삼계탕 가게는 빈자리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계속 땀이 흐르지만 이열치열, 삼계탕 한 그릇으로 더위를 잊습니다.

[석원우/직장인 : 추어탕이나 삼계탕이나 이런 거 위주로, 보양할 때 많이 먹고 있죠. 땀으로서 더위를 잊는 것 같아요.]  

대형마트에서는 직접 끓여 먹는 간편 보양식과 빙수 기계 같은 제품들의 판매가 최근 50~60%씩 늘었습니다.

빨리 다가온 더위에 먹거리 시장은 벌써 한여름을 방불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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