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한미 외교장관 회담을 열었습니다. 케리 국무장관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개발과 이른바 숙청정치에 우려를 표하고 국제사회의 압박을 강화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2. 조윤선 청와대 정무수석이 공무원연금 개혁이 차질을 빚는 데 대한 책임을 진다며 전격 사퇴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사의를 바로 수용했습니다. 공무원 연금과 기초 연금 연계 움직임에 다시 한 번 반대의 뜻을 분명히 밝힌 것입니다.

3. 5·18민주화운동 35주년 기념식이 광주 5·18 민주 묘지에서 열렸습니다. 정의화 국회의장과 여야 대표가 기념곡 지정 논란을 빚고 있는 임을 위한 행진곡을 함께 불렀습니다.

4. 온통 잿빛이었던 학교 교실과 복도의 색을 바꾸고 동화를 그려 넣었더니 학생들에게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학교 환경이 바뀐 뒤 학생들은 공격적인 성향이 줄었고 친구나 선후배 간 싸움도 줄었다고 답했습니다.

5. 보행자 안전을 위해 대형 교차로에 만들어진 교통섬 일부가 오히려 사고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만들 때 주변 교통 흐름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아 제 구실도 못 하고 철거되면서 세금만 낭비하게 된 겁니다.

6. 주민번호가 도용됐으니 은행 계좌에 있는 돈을 모두 인출해 집안 냉장고에 보관해라, 금감원 직원을 사칭해서 이런 사기 전화를 건 뒤 집을 찾아가 냉장고에서 돈을 훔친 혐의로 중국동포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런 수법으로 지난 3월부터 3억 1천만 원을 훔쳤습니다.

7. 신용카드 대금 일부를 다음 달로 넘기는 리볼빙 때문에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자기도 모르게 가입돼 높은 수수료를 물게 되는 겁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