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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여름, 백화점 식품매장서 간장게장 사라진다

백화점 업계가 올해 여름철 식중독 예방 프로그램을 강화하면서 간장게장 등을 팔지 않기로 했습니다.

최근 고객의 관심이 먹거리에 집중되고 백화점들이 경쟁적으로 식품 매장을 새단장하거나 맛집 브랜드를 유치하는 상황에서 한순간의 실수로 고객 신뢰를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여름철 식품위생 관리 프로그램을 지난해보다 강화하기로 하고 상하기 쉬운 '고위험 식품군' 판매를 이번 달부터 전면 중단했습니다.

고위험 식품군은 기존의 콩비지와 육회, 즉석 콩나물과 메밀육수 등 11가지 상품에서 올해 간장게장과 생굴 무침을 추가해 13가지로 늘렸습니다.

롯데백화점은 5∼9월 기상청이 매일 발표하는 식중독 지수를 바탕으로 음식 관련 사고를 방지하는 프로그램인 '위생 신호등' 제도를 시행합니다.

식중독 지수는 과거 식중독 발생 통계를 바탕으로 온도와 습도 등 변수를 고려해 기상청이 하루 2번 관심, 주의, 경고, 위협 등 4단계로 발표하는 생활정보지수입니다.

양념게장과 반찬꼬막 등 반찬류와 훈제연어를 사용한 샌드위치, 시금치가 들어간 김밥 등 10개 품목은 9월까지 팔지 않습니다.

신세계백화점도 이번 달부터 9월까지 김밥을 만들 때 쉽게 상할 수 있는 절임오이를 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또 올해는 예년보다 더운 여름이 예상되는 만큼 깁밥과 초밥의 보관 온도를 기존 0∼15℃에서 0∼10℃로 5도가량 내리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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