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여교수 성추행 의혹' 청암대 총장 소환 조사

검찰 '여교수 성추행 의혹' 청암대 총장 소환 조사
광주지검 순천지청은 1일 오후 전남 순천시 청암대학교 강모 총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

검찰은 이날 여교수 강제추행과 명예훼손, 무고 혐의 등과 교비 사용 등 그동안 의혹이 제기된 부분에 대해 확인할 예정이다.

앞서 이 학교 A 교수는 지난 1월 강 총장의 성추행 여부에 대해 수사 요청하는 고소장을 광주지검 순천지청에 제출했다.

A 교수는 고소장에서 자신을 비롯해 다른 2명의 여교수가 2013년 2월부터 11월까지 강 총장에게 식당, 노래방, 영화관, 공연장 등지에서 신체 일부분을 접촉하는 등 강제추행 당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강 총장은 순천지청으로부터 애초 성추행 혐의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으나, 최근 광주고검이 강 총장에 대한 공소제기 명령을 광주지검 순천지청에 했다.

광주고검은 고소인 측의 항고 후 보완 수사 끝에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무혐의 처분을 내렸던 순천지청은 고검의 명령에 따라 강 총장을 기소해야 한다.

강 총장은 성추행 혐의와 업무상 배임 혐의 등으로 검·경의 수사를 받으면서 시민단체로부터 사퇴 요구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