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4·29 재보궐 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이 4대 0으로 완패했습니다. 당 내부에서는 문재인 대표 책임론이 나오고 있지만, 문 대표는 절체절명의 각오로 다시 시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새정치 전패…"절체절명의 각오로 다시 시작"
▶뼈아픈 '관악 을'…비리 보다 무서운 야권 분열

2. 아베 일본 총리가 미 상하원에서 합동연설을 했습니다. 위안부 문제는 언급도 없었습니다. 과거사에 대해 주변국들에 고통을 줬다고 말했을 뿐 미국에만 고개를 숙였습니다.
▶위안부 언급 안 한 아베…美 환심 사기에만 '급급'
▶사케 들고 '건배'…아베에 자신감 심어준 오바마

3. 대지진이 휩쓸고 간 네팔 수도 카트만두 사람들이 물과 식량 등 생필품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각국이 보낸 구호품도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서 정부에 대한 항의시위가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배고프고 마실 물도 없다"…카트만두 주민들 아우성

4.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논란이 됐던 백수오 제품의 원료를 수거해 검사했습니다. 백수오 가짜와 진짜의 차이가 뭔지 자세히 취재했습니다.
▶식약처도 "가짜 백수오" 결론…환불은 어떻게?
▶백수오 vs 이엽우피소…진짜, 가짜 무엇이 다른가

5. 어린이날을 앞두고 대형마트들이 장난감 판매전에 돌입했습니다. 인기상품들은 대부분 값이 5만 원이 넘는 데다 아침부터 줄을 서야 살 수 있습니다.
▶'요괴워치' 뭐길래…장난감 사려 아침부터 장사진

6. 경기도 이천 SK 하이닉스 내 공장 신축현장에서 가스누출 사고가 발생해 근로자 3명이 숨졌습니다. 이 공장에서는 지난해 7월과 지난달에도 가스 누출사고가 발생해 작업자들이 다쳤습니다.
▶SK 하이닉스 또 가스 누출…벌써 3번째 같은 사고

7. 오늘(30일) 아침 한 관광버스 운전기사가 경찰의 음주 단속에 적발됐습니다. 혈중알코올농도가 낮아 훈방 조치됐지만, 승객들이 거세게 항의해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기사가 교체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운전대 놓으세요"…술 덜 깬 운전기사 교체 소동

8. 한 10대가 자고 있던 친누나를 흉기로 열 차례 이상 찌르는 끔찍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범행 직전에 잔인한 게임 영상을 3시간 넘게 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단독] 게임에 중독된 10대, 누나에게 '끔찍 범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