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홈플러스, 한우 최대 30% 할인…가격 전쟁 불붙나

[경제 365]

홈플러스가 대규모 한우 할인행사에 나섭니다.

지난달 한우 주요품목 가격을 상시 인하하기로 한 데 이어 한우 전 품목 값을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최대 30% 더 할인하기로 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이를 위해 한우 150톤 물량을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가정의 달과 나들이 철을 앞두고 대형마트의 '한우 가격 인하 전쟁'에 불이 붙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신용회복위원회가 대학생과 청년들이 빌린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바꿔주는 상품을 출시합니다.

이 상품은 지금까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진행하던 고금리 전환대출 적용 기준을 완화하고 금리를 낮춘 것입니다.

전환대상 조건을 애초 연이율 20% 이상 대출에서 연 15% 이상으로 문턱을 낮추고 적용 대출금리는 연 6% 수준에서 연 4.5∼5.4%로 내렸습니다.

최대 1천만 원까지 빌릴 수 있고 7년 이내로 대출금을 갚아야 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이용자를 대상으로 했던 안심전환대출과 비슷한 개념의 상품이어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올해 1분기 수입된 농림수산물 199만 건을 검역한 결과, 병해충이 2천335건 발견됐습니다.

검역본부는 이 가운데 농림산업과 자연환경에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는 외래병해충 1천225건에 대해 소독과 폐기 또는 반송 조치했습니다.

병해충 발견 건수의 증가는 미국산 생과실과 남아공산 화훼류, 미국·중국산 양상추의 해충 검출 건수 증가가 주요 원인이라고 검역본부는 밝혔습니다.

---

올 1분기 전국 땅값이 지난해 4분기보다 0.48% 오르며 53개월 연속으로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전국 17개 시·도 땅값이 모두 올랐습니다.

서울 땅값은 19개월 연속 소폭 오르며 수도권 땅값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경기도와 인천시 땅값 상승률은 전국 평균을 밑돌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