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름 장사는 빙수 장사" 빨라진 빙수 전쟁

<앵커>

불과 며칠 사이 부쩍 올라간 기온 때문에 시원한 음식들이 시중에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업체들의 빙수 판매가 한 달이나 앞당겨졌다는데, 그 이유가 뭔지 신승이 기자가 전해드리겠습니다.

<기자>

곱게 간 얼음 위에 연유를 뿌리고 달콤한 팥을 얹어 올립니다.

올해 빙수 시장의 특징은 얼음 위에 올라가는 재료가 훨씬 다양해졌다는 것입니다.

팥과 열대 과일은 물론 전통 떡과 케익, 솜사탕까지 각양각색입니다.

[윤승환/서울시 강남구 : 빙수를 많이 찾게 되는 것 같고요, 일주일에 한두 번은 여러 종류의 빙수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5월 중순쯤 시작됐던 커피전문점과 제과점의 빙수 신제품 출시가 올해는 한 달 이상 앞당겨졌습니다.

해마다 커지는 빙수 시장을 한 발이라도 먼저 선점하려는 업체들이 앞다퉈 출시 시기를 앞당겼기 때문입니다.

[정의천/빙수 판매업체 마케팅 담당자 : 여름 시즌 제품으로 인식되던 빙수가 계절성도 약해지고요, 경쟁이 심화되다 보니까 출시가 한 달 정도 점점 빨라지는 추세가 됐었고….]

기온이 올라가면 뜨거운 음료나 빵 매출은 주춤하는 반면 빙수가 전체 매출의 2, 30%를 차지합니다.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이윤도 많이 남아서 여름 장사는 빙수 장사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입니다.

실제로 8천900원짜리 팥빙수 한 그릇의 원재료 가격은 빙수값의 30%가 채 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