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성완종 리스트에 대한 검찰 수사가 본격화한 가운데, SBS가 성 회장 핵심측근의 증언을 확보했습니다. 이 측근은 성 전 회장과 이완구 총리가 한 달에 한두 번씩 만났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이 총리에게 금품을 전했다던 당시, 자신이 차를 몰고 선거 사무실을 찾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총리는 2013년 4월 4일 성 전 회장을 만난 기억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 [단독] "성완종·이완구, 한 달에 한두 번씩 만났다"

2. 박근혜 대통령이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해 처음으로 입을 열었습니다. 검찰 수사과정에서 제기된 새로운 의혹은 정치개혁 차원에서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박 대통령 "부정부패, 누구도 용납 안할 것"

3. 어젯밤(14일) 아시아나 여객기가 일본 히로시마 공항에 착륙하다가 사고가 났습니다. 엔진에 불이 붙는 아찔한 상황 속에 23명이 다쳤습니다. 2년 전 샌프란시스코 사고처럼, 이번에도 비정상적으로 낮은 착륙 고도가 문제였습니다.

▶ 착륙 사고 아시아나기 '갑자기 저고도' 왜?

4. 지난달 취업자 수가 1년 전보다 33만 8천 명 증가하는 데 그쳐 22개월 만에 가장 적게 늘었습니다. 채용시즌인데도 고용이 늘지 않는 이유를 취재했습니다.

▶ 취업철인데 고용은 한파…청년 실업률 최악

5. 학부모로부터 촌지를 받던 같은 초등학교 담임교사 2명이 현장에서 적발됐습니다.

▶ 교실에서 촌지 받던 교사들, 현장서 잡았다

6. 서울 지하철역 역무원 2명 중 1명은 승객들에게 맞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하철 보안관이 있지만, 안전요원 역할에 그치고 있어 대책이 필요합니다.

▶ 증거도 대책도 없이…매 맞는 지하철 역무원

7. 최근 스마트폰을 공짜로 살 수 있다는 전화 받아본 분들 많을 겁니다. 통신사 약정을 하면 받게 되는 요금할인을 단말기 값 할인인 것처럼 말합니다. 이렇게 소비자를 속이는 건 단말기유통법 위반입니다.

▶ '공짜폰' 아닌 '할부폰'…꼼수에 속지 마세요

8. 소비자원에 접수되는 치아 보험 관련 상담건수가 매년 30% 넘게 늘고 있습니다. 100% 보장인 줄 알았는데, 보험금을 받지 못하거나 보장금액이 적게 나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 100% 보장 치아보험? 속사포 약관에 당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