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필로스 장애인 무용단 20일 국회 공연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희망 나눔 사랑의 하모니’가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 2층에서 개최됩니다. 필로스 장애인 무용단과 치매미술치료협회,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안산시 지구촌 합창단이 함께 ‘효’, ‘사랑’, ‘화합’, ‘희망’,‘ 평화’의 메시지를 담아 사랑의 하모니를 전합니다.

이번 공연에서 필로스 장애인 무용단은 궁중 무용을 재구성한 ‘진풍정’을 선보인다. 국가의 큰 경사를 맞이하는 거행되는 궁중잔치 분위기로 한삼과 목단 꽃을 통해 화려하고 우아한 전통의 멋을 그립니다.

임인선 이사장은 “이들의 미소와 땀방울에는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진한 감동이 담겨 있다”며 “화려하고 웅장한 춤사위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교감하여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특별한 축제를 만들고 감동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필로스 하모니는 2005년 무용단의 모체인 대림대학 장애아동 무용-체육교실을 시작으로 창단됐습니다. 필로스 장애인 무용단, 필로스 특수체육단, 필로스 장애인 축구교실로 구성돼 장애인의 조화로운 신체적 기량 향상과 문화예술 발달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필로스 장애인 무용단은 올해로 9년째 활동 중으로 공연예술의 한 형태인 무용을 다양한 장르(현대무용, 한국무용, 발레)로 장애인에게 직접 교육하고 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전문적인 예술가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해주는 국내최초 장애인으로만 구성된 전문 무용단체입니다.

2007년 3월 21일 창단된 이 무용단은 2013평창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 개막식 공연에 초청돼 전 세계에 장애인들에게 한국의 대표 장애인 무용단으로서 위상을 높였으며, 같은 해 평창동계스페셜 올림픽 문화행사 초청공연에서는 장애인무용단으로 국립무용단과 함께 당당히 공연을 함으로써 장애인의 예술성과 기량을 많은 이들에게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