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표 "경제기조 대전환해야"…'새 경제' 제안

문 대표 "경제기조 대전환해야"…'새 경제' 제안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오늘(9일) "경제기조의 대전환 없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며 "성장에서도 유능한 진보가 되는 게 새정치연합의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표는 오늘 '대한민국 경제, 크게 보고 크게 바꿔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한국경제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해법으로 '새경제로의 대전환'을 제시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표는 새 경제의 골자에 대해 "공정한 경제 생태계를 기반으로 하고, 성장의 방법론으로는 소득주도성장을 추구하며, 사람 중심의 경제철학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해나가는 경제가 새경제"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경제는 공멸이냐 공존이냐 갈림길에 서 있다. 구성원들이 통 크게 결단해 상생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정부가 조정자 입장에서 적극 중재해야 한다"며 "우리 당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성장 없는 풍요와 경제정의를 생각할 수 없다"면서도 "경제성장에 대한 생각을 '포용적 성장'으로 근본적으로 바꿀 때가 왔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공정하지 못한 시장·분배·세금의 배후에 공정하지 못한 정부가 있다"며 연말정산 사태를 들어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황당한 잘못을 하고도 누구 한 사람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