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FIFA, 2022년 카타르월드컵 겨울 개최 확정

<앵커>

개최 시기를 놓고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22년 카타르월드컵이 사상 처음으로 겨울에 열리게 됐습니다. 크리스마스 일주일 전에 월드컵 결승전이 펼쳐집니다.

서대원 기자입니다.

<기자>

FIFA는 집행위원회에서 카타르 월드컵 겨울 개최와 결승전 날짜를 확정했습니다.

[월터 디 그레고리우/FIFA 대변인 : (카타르월드컵을) 11, 12월에 치르고 결승전은 12월 18일에 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날은 일요일이고 카타르의 국경일이기도 합니다.]  

지난달 실무회의에서 정했던 결승전 날짜는 12월 23일이었는데, 영국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박싱데이 경기에 차질이 없도록 닷새 앞당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FIFA는 전체 대회 기간은 기존 대회들보다 사흘 짧은 28일간이 유력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경우 카타르 월드컵은 11월 21일, 월요일에 막을 올립니다.

사상 첫 겨울 월드컵이 확정되면서 시즌 도중에 대회를 치러야 하는 유럽 국가들은 대대적인 일정 변경이 불가피해졌습니다.

---

우리나라와 프랑스가 경쟁했던 2019년 여자월드컵 개최지가 집행위원회 투표에서 프랑스로 결정됐습니다.

우리가 이미 2017년 20세 이하 남자월드컵 개최권을 갖고 있다는 점이 감점 요인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편집 : 정성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