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희열, 단독 콘서트 D-14 '짱짱한 객원보컬 라인업'

유희열, 단독 콘서트 D-14 '짱짱한 객원보컬 라인업'
유희열의 원맨 프로젝트 토이의 단독 콘서트 ‘다 카포’(Da Capo)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객원보컬 라인업이 전격 공개됐다.

토이의 소속사 측은 19일 “토이의 앨범에서 함께 했던 김연우, 이적, 김동률, 성시경, 김형중, 빈지노, 크러쉬, 악동뮤지션의 이수현, 권진아 등이 유희열과 함께 무대에 올라 ‘다 카포’의 감동을 더한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에는 김연우, 이적, 김동률, 성시경, 김형중 등 한국 가요계의 대들보로 군림하고 있는 막강 가수부터 빈지노, 크러쉬, 이수현, 권진아 등 ‘샛별 라인’까지 촘촘하게 구성돼 있어 7년 만에 열리는 토이의 단독 콘서트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보인다.

이들이 ‘다 카포’에서 어떤 곡으로 마이크를 잡을지도 기대를 모으는 부분이다. 그 동안 토이와 여러 번의 협업으로 호흡을 맞췄던 가수들이 대부분인 만큼 세트리스트를 예상해보는 즐거움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다 카포’는 4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토이 7집 발매를 기념해 열리는 콘서트다. 토이의 6집 발매 후 진행했던 ‘땡큐’(Thank You) 이후 7년 만에 열리는 단독 콘서트로 티켓 오픈과 동시에 예매율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티켓 예매 열기를 만들고 있다.

토이가 ‘다 카포’ 발표 당시 방송 출연 등의 라이브 활동을 전혀 하지 않았던 만큼 이 공연은 토이 7집의 첫 선을 보이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토이가 발표한 7장의 정규 앨범에 담겼던 주옥같은 명곡들이 객원보컬과 유희열의 목소리로 공연장을 가득 채운다. 

토이는 지난해 11월 18일 ‘다 카포’를 발표, 음원 공개 직후 주요 온라인 음원차트를 퍼펙트 올킬하는 기염을 토했다. 1위는 물론 앨범 수록곡들로 차트를 도배하는 ‘줄세우기 현상’까지 낳는 등 최고의 음원파워를 과시했으며 오프라인 앨범 판매량에서도 압도적인 수치로 주간 판매순위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방송 출연 한 번 없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등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