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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대 동영상사이트 '유쿠' 한류 거점된다

한류 제품이 중국 최대 동영상 포털사이트인 유쿠를 통해 중국시장에 상륙합니다.

국내 미디어콘텐츠그룹인 콘텐츠앤피플스토리는 유쿠와 공동으로 오늘(1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한중 문화 콘텐츠 합작 프로그램 제작발표회를 가졌습니다.

앞서 두 회사는 최근 패션·관광·한류· 한식 등 한국 생활 전반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제작하기로 합의한 바 있습니다.

그 첫번째 프로젝트로 중국의 인기 모델인 리애가 출연해 한국의 우수 제품·트렌드를 소개하는 '리애의 옷장 한국편'이 유쿠의 동영상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습니다.

양사는 두번째 사업으로 한류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리얼 창업 버라이어티 방송 프로그램을 기획했고 현재 제작 중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7월 유쿠 메인창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중국 시청자들은 방송 도중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해 정보를 찾아보고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쿠는 하루 순 방문자가 1억2천만명, 월 사용자는 4억5천만명에 달해 전 세계적으로 유튜브에 대적할 수 있는 유일한 동영상 사이트로 평가됩니다.

콘텐츠앤피플스토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들에 중국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한류와 한국의 매력도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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