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일호 "서민 주택관련 대출금리 인하 검토 중"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은 오늘(17일)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과 '버팀목 전세대출' 등 주택대출 금리의 전반적인 인하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유 장관은 국회 서민주거복지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에 따라 서민을 위한 정부의 주택대출기금 대출도 금리를 낮춰야 하는 게 아니냐는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유 장관은 "기준금리가 인하됐기 때문에 그 효과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조속한 시일 내에 추진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질의응답에 앞서 '전월세 시장 동향 및 대응방안'에 대한 현안보고를 통해서도 "전월세난에 대한 국민 우려에 충분히 공감하며 주거시장 안정과 서민주거비 부담 완화를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겠다"면서 "주택기금을 통한 저리의 전세자금 지원과 월세대출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 장관은 또 "취임 후 첫 공식일정으로 서민주거복지특위에 참석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 특위 논의에 성실하게 참여해 서민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의원들이 제안하는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정책대안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