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도곡동 80대 살해' 피의자, 기소의견으로 검찰 송치

'도곡동 80대 살해' 피의자, 기소의견으로 검찰 송치
도곡동 80대 할머니 살해 사건의 피의자인 정 모(60)씨가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구속된 정 씨를 오늘(17일) 오전 기소 의견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정 씨는 지난달 24일 오전 강남구 도곡동 주택 2층 방에서 함 모(88·여)씨의 양 손목을 천으로 된 끈과 휴대전화 충전용 전선으로 묶은 뒤 목을 졸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범행현장에서 2㎞ 남짓 떨어진 대치동 다세대주택 반지하방에 사는 정 씨를 살인 혐의로 긴급체포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오전 함 씨가 사는 2층 주택에 정 씨가 들어가는 장면이 주변 CCTV에 찍혔고, 함 씨의 시신과 범행도구로 사용된 끈 등에서 발견된 DNA도 정 씨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 씨는 끝까지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경찰에서 정 씨를 상대로 실시한 거짓말 탐지기 검사 결과는 '거짓'으로 나왔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정 씨는 '함 씨의 집에 간 적이 없다'고 하다가 '마당까지만 들어갔다', '문을 열어줘서 들어갔는데 함 씨가 나를 밀쳐 기절했다가 깨보니 누군가가 함 씨를 살해한 뒤였다'는 식으로 조금이라도 불리하면 바로 진술을 뒤바꾸는 행태를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