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한층 따뜻해진 대기…미세먼지 '나쁨' 주의

따뜻한 남서풍 덕분에 어제(16일)는 올 들어 가장 높은 기온을 보였습니다. 전남 화순은 무려 23.7도까지 오르면서 약간 덥게 느껴졌는데요.

오늘도 이런 고온현상은 계속됩니다. 서울의 낮 기온 16도, 대전 21도, 대구는 2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이렇게 공기는 따뜻하지만 공기질 자체는 좋지 못하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방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까지 치솟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비 소식이 있어요. 이 비가 내리면서 해갈에 굉장히 도움이 되겠지만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최고 60mm 이상의 다소 많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 벼락이 치고 돌풍이 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여서 피해 없도록 미리 대비를 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늦은 오후부터 점차 흐려져서, 밤에 제주도와 전남해안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6도, 청주와 대전 4도로 이제 아침에는 추위 걱정은 덜하셔도 되겠고요, 낮에는 서울 16도, 대전 전주 21도, 대구 23도까지 오르면서 일교차가 15도 이상 크겠습니다. 

내일 시작된 비는 목요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고, 비가 그친 뒤에도 포근하겠습니다. 

(정주희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