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리퍼트 대사 습격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김기종 씨의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집중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김 씨 자택에서 압수한 북한 관련 서적 30권이 이적성이 있는지 감정을 의뢰했습니다.
▶ 김기종 씨 서적 30점 '이적성 의심' 감정 의뢰

2.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의 병실 안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편한 옷으로 병문안 온 주요 인사들과 환담도 나눴습니다. 리퍼트 대사는 회복도 빨라서 이르면 모레(10일) 퇴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 리퍼트 대사 병실 모습 공개…평상복 입고 접객

3. 말다툼 끝에 또 공기총을 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경기도 김포에서 공기총을 쏘고 달아났던 50대 남성은 사촌 동생과 부동산 문제로 다툼을 벌인 걸로 조사됐습니다.
▶ 사촌끼리 말다툼 하다가…또 '공기총' 사고

4. 경찰관이 수사 과정에서 피의자에게 욕설과 폭언을 해, 징계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이 경찰관은 피의자가 하지 않은 말까지 조서에 넣어, 혐의를 꾸미려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단독] '우수 경찰'이라더니…폭언에 강압 수사

5. 다세대 주택 매매 거래가 늘고 있습니다. 치솟는 전셋값에 서민들이 아파트 전세를 포기하고 연립이나 다세대 주택을 사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 '미친 전셋값'에…등 떠밀려 다세대 주택 구매

6. 음식점 배달 기사를 구하는 스마트폰 앱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배달 기사들은 처우 개선에 도움이 된다며 환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점 주인들은 인건비만 더 들고 효과가 없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사연을 취재했습니다.
▶ '배달 앱' 이어 '일당 앱'까지…"남는 게 없어요"

7. 이슬람 무장세력 IS가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고대 도시 하트라 유적을 파괴했습니다. IS는 유적 파괴로 자신들을 선전하고, 일부 유적은 밀거래해 자금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불도저로 밀어버린 '세계유산'…IS 잇단 만행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