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쌀겨의 생리활성성분에 비만 억제 효과

[경제 365]

쌀겨에 비만 억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농촌진흥청과 충북대 연구팀이 동물실험을 한 결과 고지방 음식을 섭취한 쥐의 체중이 43% 늘어나는 동안, 쌀겨추출물을 함께 섭취한 쥐의 체중 증가율은 33%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농진청은 쌀겨에 들어 있는 생리활성 성분이 지방 축적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이라면서 쌀겨를 활용한 고부가 건강 상품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지난달 수입차 신규 등록 대수가 1만 6천759대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 늘었다고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밝혔습니다.

배기량별로는 2천 cc 미만이 9천455대, 전체의 56%로 가장 많았고 2천, 3천 cc 34%, 3천, 4천 cc 6% 등 순이었습니다.

국가별로는 유럽 차가 80%를 차지했고 일본 차 11%, 미국 차가 7%를 기록했습니다.

---

입사 지원을 위한 자기소개서에 '급한 성격' '운이 좋은' '타고난' 등의 표현을 피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취업포털 사람 인이 기업 인사담당자 210명을 상대로 비호감 인상을 주는 자기소개 표현을 조사한 결과 '급한 성격'을 꼽은 인사담당자가 43%로 가장 많았습니다.

또 인사담당자의 33%는 운이 좋다는 표현에, 24%는 타고났다는 표현에 비호감을 느낀다고 답했습니다.

가장 호감이 가는 표현으로는 54%가 '책임감'을 꼽았고 '성실함, 긍정적인, 적극적인 등의 표현이 뒤를 이었습니다.

---

화이트데이 선물로 남성들은 귀금속과 시계를, 여성들은 케이크를 가장 받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옥션이 화이트데이 선호 선물을 조사한 결과 남성 응답자의 49%가 귀금속과 시계를 꼽았고, 여성들은 케이크를 가장 많이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화이트데이의 대표적인 선물인 사탕과 꽃은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가장 선호도가 낮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