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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와 결별한 첼시, 일본 기업과 유니폼 스폰서 계약

지난 10년동안 삼성전자 로고를 가슴에 달았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가 일본 기업과 유니폼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첼시는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 요코하마 타이어와 역대 구단 최고액으로 유니폼 스폰서 계약을 했다"며 "2015-2016시즌부터는 첼시 1군부터 유소년팀까지 모두 요코하마 브랜드를 단 유니폼을 입게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첼시가 스폰서 금액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공영방송 BBC와 가디언 등 영국 주요 언론들은 연간 4천만 파운드(약 680억 원)에 달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자동차 업체인 쉐보레로부터 연간 5천300만 파운드(약 901억 원)에 계약한 것에 이어 프리미어리그 역대 2위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첼시는 지난 10년동안 삼성전자와 유니폼 스폰서 계약을 해왔지만 이번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됩니다.

연간 1천800만 파운드(약 306억 원)을 내온 것으로 알려진 삼성전자가 스폰서 계약을 연장하지 않은 것은 지난 10년간 유럽에서 충분한 인지도를 쌓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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