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삼성 갤럭시S6, 내달 1일 스페인서 공개

삼성 갤럭시S6, 내달 1일 스페인서 공개
삼성전자가 다음 달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를 전격 공개합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 개막 전날인 3월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갤럭시S6 언팩(Unpacked·공개) 행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미 언팩 행사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와 주요 사업자, 각종 파트너사, 개발자 등에게 발송한 상태입니다.

초대장에는 검은색 바탕에 은색 글자로 'WHAT'S NEXT'(다음은 무엇)라는 문구를 새겨놓아 갤럭시S6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게 했습니다.

문구 위에는 갤럭시S6의 외형을 짐작게 하는 실루엣도 선보였습니다.

검은색 바탕 화면에 메탈 느낌이 드는 은색 직선이 S자 곡선형태로 꺾인 점으로 미뤄, 갤럭시S6의 테두리가 메탈로 제작됐고 엣지(모서리) 화면이 적용된 갤럭시S6의 자매 모델도 출시할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언팩 행사를 유튜브(http://www.youtube.com/SamsungMobile)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번 갤럭시S6 언팩 행사에 이어 MWC에 차려질 삼성 전시관을 직접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이 부회장이 지난 1월 열린 가전전시회 CES 참석을 거르고 MWC를 방문한다는 것은 이번에 내놓는 갤럭시S6가 갖는 비중이 그만큼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자체 개발한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가칭)도 이번 MWC에서 선보일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