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써니힐, 직장인 공감송 '교복을 벗고' 발표

써니힐, 직장인 공감송 '교복을 벗고' 발표
그룹 써니힐이 29일 정오 첫 번째 정규앨범 파트 B와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정규앨범 파트 A 발매 후 약 5개월 만에 선보이는 파트 B에는 포크, 록, 클래식, 뮤지컬적 요소가 결합된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를 포함해 경쾌한 댄스, 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담겨 있다. 지난해 발표한 디지털 싱글 ‘지우다’도 어쿠스틱 기타로 재편곡 돼 수록됐다.

써니힐은 이번 앨범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를 통해 숨 가쁘게 살아가는 이 시대 직장인들의 애환을 그려냄과 동시에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며 월요병 타파를 희망한 ‘먼데이 블루스’에 이은 직장인 공감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굿바이 투 로맨스’‘그 해 여름’에서 아름답던 청춘의 추억을 이야기하며 듣는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 호평 받았던 써니힐이 이 시대 직장인들에게 힐링의 메시지를 전하며 다시 한 번 뜨거운 사랑을 받게 될지 귀추가 주목 된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는 써니힐 전 멤버가 코러스에 참여하고 주비, 미성이 작사와 랩 메이킹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앨범과 함께 공개 될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 뮤직비디오는 동방신기, 소녀시대, 비스트, 인피니트, 에이핑크, 엑소 등 국내 인기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다수 제작한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시간여행자라는 키워드를 아름다운 스토리로 그려내며 특유의 영상미를 뽐냈다.

아울러 멤버 주비가 주인공으로 출연해 실제 직장인을 보는 듯 실감나는 연기를 선보임과 동시에 잊었던 과거의 감성에 젖어든 주인공의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해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써니힐은 이번 주 음악 프로그램 출연을 시작으로 활동을 펼친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