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소비자원에 담배 상담 폭주…대부분이 '사재기 불만'

소비자원에 담배 상담 폭주…대부분이 '사재기 불만'
담뱃값 인상 직전인 지난해 12월에 담배와 관련한 소비자 민원이 크게 늘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자료를 보면 지난해 12월 한 달 동안 소비자원에 접수된 담배 상담은 모두 411건으로 한 달 전보다 네 배 수준으로 늘었습니다.

대부분 담배 소매점이 판매량을 제한하거나 판매를 거부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와 함께 겨울철 상품에 대한 불만도 늘어 점퍼와 재킷류, 코트 관련 상담이 각각 한달 전보다 86.3 퍼센트와 73.1 퍼센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