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일기획, 유튜브가 뽑은 올해의 광고회사 2위

제일기획이 2014년 유튜브가 선정한 올해의 광고회사(YouTube creative agency leaderboard) 평가에서 2위를 차지했다.

아시아 회사로는 유일하게 본상을 받았다.

이 상은 유튜브가 직접 발표하는 온라인 어워드로, 업로드 된 바이럴 영상의 조회수, 스킵(광고 건너뛰기)하지 않은 실제 광고시청 수, 영상 시청시간 등을 종합해 지난 한해 실적을 평가한 것이다.

제일기획은 5천500만건의 조회수를 올린 갤럭시 11 트레이닝편을 비롯해 갤럭시 11 '더 매치 파트2'편, 갤럭시 탭 멀티태스킹편, 갤럭시 노트4 내구성 테스트편, 갤럭시 알파 '저스트 알파'편, 삼성 '언팩 트레일러'편 등 6개 영상이 톱랭크 비디오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1위인 금상은 와이든·캐네디, 공동 은상은 비비디오, 사치앤드사치가 받았다.

제일기획은 "유튜브의 광고회사 평가는 바이럴 영상에 대한 순수한 관심도를 객관적으로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