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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내수 점유율 70% 벽 깨졌다

현대·기아차, 내수 점유율 70% 벽 깨졌다
현대·기아차의 내수 점유율이 지난해 70% 밑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기아차의 내수 점유율이 70%에 미치지 못한 건 1998년 12월 현대차가 기아차를 인수합병한 이후 처음입니다.

지난해 현대·기아차의 내수시장 점유율은 69.3%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차 41.3%, 기아차 28% 수준입니다.

현대 기아차의 내수 점유율은 2009년 76.8%까지 치솟으며 정점을 찍었다, 2012년 74.6%에서 2013년 71.4%로 차츰 하향 곡선을 그려왔습니다.

지난해는 1∼5월까지 꾸준히 70% 선을 유지했으나 6월부터 60%대 후반에 머물렀습니다.

반면 지난해 수입차 판매량은 전년보다 25.5% 증가한 19만 6천 359대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다른 완성차업체들이 내수시장에서 선전한 것도 현대 기아차의 점유율이 떨어진 주요 원인입니다.

한국GM은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출범 12년 만에 15만 4천 381대를 판매해 연간 최대 판매 실적을 올렸습니다.

르노삼성도 QM3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보다 33.3%나 급증한 8만 3대를 팔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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