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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장보기…남성이 '주요 고객'

온라인 장보기…남성이 '주요 고객'
인터넷 쇼핑몰에서 청소기 등 가사와 관련된 생활가전을 구매하고 온라인 마트에서 장을 보는 남성들이 늘면서 여성 구매 고객 비중을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마켓 11번가는 작년 품목별 판매량을 성별로 나눠 분석한 결과, 청소기, 세탁기 등 가사와 관련된 생활 가전 품목들의 남성 구매 비중이 여성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청소기 구매자의 남성 비중은 54%, 로봇청소기는 63%를 각각 차지했고, 세탁기의 남성 구매 비중도 55%나 됐다.

요리하는 남성이 늘면서 주방 가전에서도 남성 고객 비중도 높아지고 있다. 에스프레소 기계는 55%였고, 튀김 기구인 '에어 프라이어'의 남성 비중도 42%나 됐다.

전통적으로 남성들의 관심 품목인 TV의 남성 구매자 비중은 67%에 달했다.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형 마트들이 입점해 식품,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마트' 카테고리에서도 남성 고객 비율이 53%나 됐다.

11번가 전체 구매고객 중 남성 비중은 48%, 여성은 52%였다. 1번가 측은 "남성 1인 가구, 육아와 살림을 도맡는 30-40대 '슈퍼 대디' 등이 점차 증가하고 집안 일에 참여하는 남성이 늘면서 가사와 관련된 생활밀착형 가전 제품과 식품 등의 매출에서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11번가 관계자는 "여성은 물건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 데다 장 보는 것이 하나의 문화이고 놀이지만, 남성은 '목적성' 구매가 대부분"이라며 "남성의 경우 따로 시간을 내서 매장에 가는 것보다 집에서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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