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대차 대규모 투자 나선다…4년 동안 81조 원

<앵커>

현대자동차 그룹이 올해부터 4년 동안 81조 원을 투자하겠단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61조 원이 국내에 투입됩니다.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부터 2018년까지 4년 동안 81조 원 가까이를 투자합니다.

공장 신설 등 시설투자에 49조 원, 연구 개발사업에 31조 원 등입니다.

이 가운데 4분의 3인, 61조 원이 국내에 투입됩니다.

[이영규/현대자동차 홍보실 상무 : 투자 대부분을 국내에 집중함으로써 대규모 경제효과와 일자리를 창출하여 국가 경제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겠습니다.]

이번 투자는 완성차 품질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현대차는 설명했습니다.

---

전통시장 환경개선을 위해 중소기업청이 올해 2천822억 원을 지원합니다.

지난해보다 35% 늘어난 액수입니다.

특히 올해는 전통시장을 골목형 시장·문화관광형 시장· 글로벌명품시장 등 3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시장 특성에 맞게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전통시장이 가장 필요로 하는 주차장 건립에 지난해보다 87% 늘어난 891억 원의 예산이 지원됩니다.

---

지난해 배추와 양파, 마늘 등 채소류 소비자물가가 16% 넘게 떨어졌습니다.

특히 배추, 양배추, 양파 등이 40% 이상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고 당근, 파 등은 30%대의 낙폭을 기록했습니다.

가격이 오른 채소는 버섯과 깻잎 생강 등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