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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 고객인데" 30대 여성, 마트에서 난동

<앵커>

새해부터 참 전해드리기 싫은  뉴스입니다. 이미 백화점 갑질 모녀에 대해 보도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한 대형마트에서 또 비슷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안서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의 한 대형마트 로비입니다. 한 30대 여자가 보안업체 직원의 멱살을 잡고 욕설을 퍼붓습니다.

[박모 씨 : 놔. 어디서 협박이야. 내가 그만한 집안이 있기 때문에 소리 지른 거야. 확 XX 놈아.]  

자신이 VIP고객이라며 윽박지르기도 합니다.

[박모 씨 : 지금 VIP 고객한테 이 XX XX이야. 몇 억씩 쓴 사람한테.]  

박 모 씨의 소란은 마트 안 휴대 전화 매장에서 시작됐습니다.

[매장 관리 담당자 : 열이 나고 기기가 작동이 안 된다고 해서 그냥 무조건 바꿔달라(고 요구했어요.) (구매액이 얼마인지는) 확인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 고객이 뭐 어떻게 VIP인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휴대전화를 수리하려면 서비스센터로 가야 한다는 직원의 말에 왜 바꿔주지 않느냐고 화를 낸 겁니다. 박 씨가 진열대를 내리치며 소란을 피우자 마트 측은 보안 직원을 불러 박 씨를 매장 바깥으로 끌어냈습니다.

박 씨는 경찰이 출동할 때까지 계속 소란을 피웠고, 박 씨의 손찌검에 보안 직원이 입 주변에 상처를 입기도 했습니다.

[류하경/민주 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 구매력이 높고 내가 가진 재산이 많으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내가 뭔가 훌륭한 사람인 것 같은, 서비스 노동자들에게 어떤 동을 해도 된다. 소비자가 왕이니까. 이런 착각을 (는 거죠.)]

경찰은 씨를 재판에 넘겨야 한다는 의견을 달아 검찰에 넘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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