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옥션 "올해 쇼핑 키워드는 셀프·건강식품·엄마"

온라인 오픈마켓 옥션(www.auction.co.kr)은 올해의 쇼핑 키워드로 셀프(Self)·건강식품(Nutritious food)·생필품(Supermarket items )·엄마(Mom) 등을 22일 꼽았다.

옥션이 인기 상품을 매일 한정 특가에 내놓는 '올킬' 코너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한 해동안 셀카봉, 액션캠코더 등 '나들 드러내는데 필요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었다.

또 귀리, 렌틸콩, 탄산수, 홍삼제품 등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식품들의 소비가 많았고, 휴대기기 등을 통한 모바일 쇼핑이 확산되면서 기저귀, 쌀, 사과 등 생필품을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고객도 증가했다.

올킬 구매자층은 주로 여성(비중 72%), 30대(45%)였고, 이들 계층 가장 많이 찾은 제품은 '유아용품'으로 집계됐다.

옥션은 31일까지 '올킬 2014 베스트상품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를 통해 올해 가장 큰 관심을 받은 '올킬' 코너 제품을 구입한 고객 1만명은 옥션 이머니 2천14원을 되돌려받을 수 있다.

박희제 옥션 마케팅실 상무는 "모바일 쇼핑이 증가하면서 특히 생필품의 반복구매가 많은 30대 여성이 큰 손으로 떠올랐다"며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이들 소비계층을 겨냥, 실속있는 프로모션을 많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