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난치성 여드름흉터에 '공기압 멀티홀' 치료 효과"

"난치성 여드름흉터에 '공기압 멀티홀' 치료 효과"
여드름과 흉터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강남아름다운나라피부과 이상준·김현주 박사팀은 기존 프락셀레이저로도 치료가 쉽지 않았던 난치성 여드름흉터 환자 14명(남 9명, 여 5명)에게 '공기압 멀티홀' 치료법을 도입해 적용한 결과, 13명에서 50% 이상의 호전이 관찰됐다고 밝혔습니다.

의료진에 따르면 공기압 멀티홀 치료법은 먼저 미세 음압 장치를 이용해 여드름 흉터 부위를 차오르게 한 뒤 '앙코르레이저'라는 레이저기기로 진피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방식입니다.

이 치료법은 수천개의 미세한 구멍으로 에너지를 전달해 새살이 돋게 하는 방식의 프락셀레이저보다 깊은 흉터를 치료할 수 있고, 치료 후 색소침착의 부작용도 오래 남지 않는 이점이 있다는 게 의료진의 설명입니다.

연구팀은 이번 치료결과를 내년 3월 미국피부과학회와 미국레이저학회에서 각각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상준 피부과 전문의는 "치료 후 환자들의 피부조직을 검사한 결과 피부진피 전체에 콜라겐섬유와 엘라스틴섬유의 재합성이 일어난 게 확인됐다"면서 "기존 치료보다 통증과 색소침착의 가능성이 적으면서 비교적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말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