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크리스마스 1주일 완구판매가 어린이날 1주일보다 많아

유통업계에서 1년 중 가장 큰 완구 대목은 크리스마스 주간이지만, 일일 완구 매출은 어린이날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롯데마트가 지난해까지 최근 3년 간 크리스마스 전 일주일과 어린이날 전 일주일의 완구 매출을 분석한 결과, 크리스마스 시즌이 평균 36.3% 더 많았습니다.

그러나 일일 완구 매출을 기준으로 보면 어린이날이 크리스마스에 앞섰습니다.

롯데마트는 크리스마스와 어린이날의 완구 구매 행태가 차이 나는 이유를 '산타클로스 효과'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은 산타클로스의 존재를 믿는 아이들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반면, 어린이날 선물은 주로 아이와 함께 당일이나 전날 구매하는 사례가 많다는 설명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