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올해 한국서 가장 인기끈 유튜브 동영상 '겨울왕국'

올해 한국서 가장 인기끈 유튜브 동영상 '겨울왕국'
올해 한국 사용자들 사이에서 뮤직비디오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화제를 모은 인기 동영상으로 디즈니 애니매이션 '겨울왕국'의 '렛잇고'가 꼽혔다.

유튜브는 10일 한국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 동영상 외에도 글로벌 인기 동영상,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등 올해를 빛낸 다양한 인기 영상들을 분야별 10위까지 발표했다.

'렛잇고'의 뒤를 이어 한국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윤민수&신용재- 인연 불후의 명곡2'가 인기가 좋았다.

'오렌지캬라멜_까탈레나_Dance Only', '또봇 11기-출동! 또봇 전편'이 뒤따랐다.

유튜브 상의 조회수·공유수·사용자 댓글·좋아요 등을 기반으로 선정된 '2014년을 빛낸 글로벌 인기 영상' 1위로는 폴란드에서 등장한 대형 거미 개에 혼비백산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몰래카메라로 찍은 영상이 선정됐다.

호날두, 네이바르, 루니 등 인기 축구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나이키 광고, 처음 보는 사람과의 첫 키스를 재연한 영상 등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선정된 영상들의 총 조회수는 수억뷰 이상이며 해당 채널들의 구독자 수 총합은 2천100만이 넘는다.

올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 10위 중 8편은 여성 뮤지션의 작품이었다.

선정된 뮤직비디오들은 총 10억회 이상 시청됐으며 각 뮤지션들의 채널을 구독하는 팬들은 5천500만을 넘어섰다.

케이티 페리의 '다크호스', 훌리오 이글레이시아스의 '바이란도(스페인어)', 샤키라 '캔트 리멤버 투 포겟 유'·'라라라' 등이 순위에 올랐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리와인드 페이지에서 '채널'을 한국으로 재설정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튜브는 2014년을 잊지 못할 한 해로 만들어준 여러 순간들을 기념하기 위해 일본, 독일, 이스라엘, 멕시코, 프랑스 등 다양한 지역에서 100명이 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2014 유튜브 리와인드 영상'을 제작했다.

올해를 돌아보는 최대 규모의 매쉬업(mash up) 영상은 유튜브 리와인드 페이지(https://www.youtube.com/watch?v=zKx2B8WCQuw)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