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교황청 "스리랑카, 대선에 교황 이용하지 마라" 경고

교황청 "스리랑카, 대선에 교황 이용하지 마라" 경고
로마 교황청은 스리랑카 정부에 프란치스코 교황의 이미지가 담긴 대통령선거 포스터를 즉각 철거할 것을 요구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다음 달 스리랑카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교황청은 또 교황이 대통령선거 직후인 내년 1월 13∼15일로 예정된 현지 방문을 취소했다는 야당 의원의 주장도 부인했습니다.

교황청은 성명에서 "교황의 방문은 예정대로 진행될 것임을 단언한다. 정치인들이 무책임한 발언으로 국민을 오도하지 말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가톨릭 교회는 스리랑카 대통령 선거가 교황 방문과 너무 가까운 시기에 열리는 점에 대해 의혹을 표명하기도 했습니다.

가톨릭 신자들은 2천만 스리랑카 인구의 약 6%를 차지하며, 이들의 비례투표가 1월 8일 선거에서 대통령직 당선을 가르는 데 중요한 요소로 여겨집니다.

교황청은 성명에서 스리랑카 당국에 교황 및 교회의 다른 상징물을 선거운동 포스터에서 없애 달라고 요청해 왔으나 정당들은 이를 무시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가톨릭 신자 거주지역에 게재된 포스터에는 스리랑카 최초로 3선을 노리는 마힌다 라자팍사 현 대통령이 최근 교황을 알현하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